청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김해천문대
작성자 한승채 등록일 13.10.27 조회수 302

어제 김해 천문대로 학교 밖 체험학습을 갔다.

이 체험은 청량에서 해 볼수 없는 여러가지 체험과 내가 잘 모르는 별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였다.

천문대에 도착해서 10정도의 거리를 걸어서 올라가니 천문대에 도착했다.

조금의 자유시간 뒤 영상실에서 돔스크린으로 별자리에 대해 알아보았다.

귀족별자리에 관련된 안드로메다 공주의 이야기를 들었다.

안드로메다를 구한 페르세우스와 페르세우스가 타고다닌는 페세우스이야기등은 신기하고 흥미진진했다.

그 다음 전시실에서 자유로이 여러체험을 하였는데 그 중에서 내가 제일 기억에 남는건 각 행성들의 중력을 알아보는 체험이었다.  그 체험을 통해 각 행성마다 중력으로 우리를 끓어 당기는 힘이 각각 다르고 그에 따라 우리 몸무게도 변한다는 걸 알았다.

마지막으로 '망원경 조작법'에 대해 알아 보았다. 먼저 선생님께서 망원경의 종류, 최초로 망원경을 만든 사람, 세계에서 가장큰 망원경 등을 이야기 해 주셨다. 그 뒤 우리가 직접 망원경을 조작해 보았는데 망원경을 해체하고 다시 조립 한 뒤 망원경으로 물체의 촛점을 맞추어 보는 방법을 배웠다.

많은 체험들이 다 새롭고 재미있었지만 나는 그 중에 망원경 조작법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별로 크지도 않는 망원경이 밤하늘의 별을 관찰 할수 있고 또 달의 크레이트 같은것을 볼 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 하였다.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체험을 한것 같아 보람있고 체험을 할 때 마다 새로운 세상을 알수 있어 나게게 큰 도움이 되는것 같다.

 

다음글 복천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