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분기(9,10,11월지도안)
작성자 김민정 등록일 19.08.21 조회수 33
첨부파일
3분기 미술지도안.hwp (54.5KB) (다운횟수:6)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9 )(3)(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가을이 왔어요

가을을 나타내는 사물이나 식물,색채등을 생각해본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이제 선선한 가을이 옵니다.

논과밭에는 허수아비들이 있고 고추잠자리들도 하늘을 날아갑니다.감나무,밤나무등도 표현해 본다.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9)(5)(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꽃파는 가게

꽃파는 가게의 풍경과 모습을 생각해본다.

화분과 여러 가지 예쁜꽃과 그것을 열심히 가꾸시는 꽃집주인을 표현해본다

 

주제:풍경화-공원(채색하기)

-풍경화 스케치한 것 채색하기

-앞쪽풍경은 고채도로 자세히 채색하고

뒤쪽풍경은 저채도로 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9)(10)(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허수아비

가을 들판에 홀로 서 있는 허수아비는 어떤생각을 하고 있을까?혼자있어 외로울까? 고추잠자리나 참새들이 놀러와서 너무 기쁜것일까? 혼자 있는 허수이비의 표정과

가을 들판을 생각하여 표현해 보자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9)( 17)(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전학년

만들기

주제:부엉이 커피 방향제 만들기

부엉이 몸통을 만든다.

부엉이 깃털을 하트모양으로 9개 접는다.

부엉이 눈알을 붙인다.

커피원두를 넣는다.

큐방을 붙인뒤,부엉이 다리를 만들어 붙인다.

 

 

커피 원두.큐방,색지,색종이 글루건등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 9 )(19)(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상상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과학상상그리기-우주도시

우주는 어던곳인가?미래의 도시는 어덯게 될것인가를 상상한다.-미래에는 우리가 살고있는 도시들이 얼만큼 발전할까를 상상하여 미래의 우리의 생활을 상상하여 스케치한다음 채색한다.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

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9)(24)(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정물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꽃병그리기

-꽃병을 관찰하여 표현해본다

곷의 형태와 꽃병의 형태등을 자세히 관찰하고 표현한다.

 

주제:풍경화-공원(채색하기)

-풍경화 스케치한 것 채색하기

-앞쪽풍경은 고채도로 자세히 채색하고

뒤쪽풍경은 저채도로 채색한다.

6학년 중학교 대비 이론 수업

한국화의 기법에 관하여 알자

몰골법과 구륵법의 차이를 알자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 9)(26)(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친구와 자전거 타기

자전거와 자전거 타는 동작을 관찰한다.

놀이터나 운동장에서 친구와 자전거를 신나게 타는 나의 모습을 표현해 본다

 

주제:풍경화-공원(채색하기)

-풍경화 스케치한 것 채색하기

-앞쪽풍경은 고채도로 자세히 채색하고

뒤쪽풍경은 저채도로 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10)( 1)(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가을 운동회

-가을에 우리학교에서 열리는 운동회나 체육경기하는 모습을 표현해 본다.달리기하는 사람,친구들과 즐겁게 뛰어노는 친구들의모습도 표현해본다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 10 )( 8 )(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밤따기

-가을이되면 익는 밤을 따러 밤농장에 가서 밤따는 우리가족을 표현해본다.사람들이 밤을딸때 동작도 표현해본다.가을이 되면 산과 나무들은 색이 변한다.단풍이든 산과 나무도 표현해 본다.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10)(10)(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독서 감상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동화책을 읽고 표현해본다.

동화책 흥부와 놀부를 읽고난후 가장 인상에 남는 부분을 스케치 한다.한복,초가집,제비등도 표현한다.

 

주제:풍경화-공원(채색하기)

--풍경화 스케치한 것 채색하기

-앞쪽풍경은 고채도로 자세히 채색하고

뒤쪽풍경은 저채도로 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10)(15)(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줄넘기

-줄넘기하는 내모습과 친구들의 모습을 표현해 본다

줄넘기를 하면서 움직이는 모습과 동작을 정확하게 표현해본다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10)( 17)(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전학년

만들기

주제:필통 만들기

캔퍼스천으로된 필통에 자신이 원하는그림을 스케치한다.

염색용 크레파스를 색을 칠한다.

색칠한 필통을 다라미로 다란다.

캔버스천으로 된 필토,염색용

크레파스

다리미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 10)(22)(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가을 현장 학습

선생님과 우리반 친구들과 함께간 가을 현장학습에서 가장 인상에 남고 재미있었던일을 표현한다. 가을의 풍경과 낙엽이진 나무등도 표현한다.

 

주제:풍경화-공원(채색하기)

-풍경화 스케치한 것 채색하기

-앞쪽풍경은 고채도로 자세히 채색하고

뒤쪽풍경은 저채도로 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10)( 24)(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마트에 갔었요

-엄마,아빠,우리가족이랑 주말에 마트에가서 필요한 물건도사고 맛있는 음식도 먹는 모습을 표현해본다. 여러 가지 물건들과 야채,과일등 마트에서 파는 여러 가지의 물건들도 표현해 본다.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 10)(29)(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맛있는 빵집

우리동네 맛있는 빵집의 풍경을 표현해 본다.

예쁜케이크도 있고 여러 가지모양에 맛있는 빵들을 표현해 본다.

 

주제:풍경화-공원(채색하기)

-풍경화 스케치한 것 채색하기

-앞쪽풍경은 고채도로 자세히 채색하고

뒤쪽풍경은 저채도로 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10)(31)(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음악시간

-음악시간에 노래하거나 악기를 연주하는 친구들의 모습과 음악을 가르쳐주시는 선생님의 모습을 표현해본다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11)(5)(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공부하는 내모습

가을에 새학기가 시작되어 마음을 새로이 하여 열심히 공부하는 나의모습을 표현해본다.도서관이나 나의공부방의 배경도 표현해 본다

 

주제:풍경화-공원(채색하기)

-풍경화 스케치한 것 채색하기

-앞쪽풍경은 고채도로 자세히 채색하고

뒤쪽풍경은 저채도로 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술실

지도 일시 : 2019(11)(7)(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밤따기

늦가을 산에 열린밤나무에서 밤을따는 사람들의 모습을 표현해본다. 밤나무는 단풍이들어 울긋불긋한 모습을 하고 있는 가을의 모습도 표현해 본다.

 

주제:풍경화-(채색하기)

-풍경화 스케치한 것 채색하기

-앞쪽풍경은 고채도로 자세히 채색하고

뒤쪽풍경은 저채도로 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11)(12)()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맛있는 빵가게

-우리동네에 맛있는 빵가게에가서 빵과우유도 먹고

케익사는사람,계산하는 사람,맛있는 빵을 고르는 사람도 표현해보자

 

주제:풍경화-(스케치하기)

-우리주변의 풍경을 표현한다.학교 .우리마을,

우리동네주변등을 스케치한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11)( 14)(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전학년 만들기

만들기

주제:양초 만들기

네모난 양초에 여러종류의 색깔파라핀을 사용하여

내거 원하는 모양을 표현해본다 한면은 나비를 만들고 나머지3면은 내거원하는 모양을 표현한다.

네모양초,색갈파라핀,5조도구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11)(19)(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피자먹는 우리가족

-주말에 가족과 함께 맛있는 피자를먹는 우리가족의

모습을 표현해본다. 피자도 먹음직스럽게 표현하고 먹는 팔동작과 의자에 앉아있는 모습이나 바닥에 앉아있는 모습도 표현해보자

 

주제:풍경화-공원(채색하기)

-풍경화 스케치한 것 채색하기

-앞쪽풍경은 고채도로 자세히 채색하고

뒤쪽풍경은 저채도로 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11)(21)(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각자 좋아하는 캐릭터를 그리자

-각자 좋아하는 캐릭터나 웹에 관련된캐릭터등을

표현해보자 색채는 싸인펜,수채물감등등 자유롭게 사용한다.

스케치북,포스터물감,색연필,크레파스,물감,연핑,지우개,등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11)( 26)(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치과에 갔어요

-충치가 생겨 치과에 갔어요,치과병원에 의사선생님에 모습과 치료받는 긴의자와 치과의 풍경등을 표현해본다.

 

주제:풍경화-(스케치하기)

-우리주변의 풍경을 표현한다.학교 .우리마을,

우리동네주변등을 스케치한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7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11)(28)(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포스터

표현하기

주제:불조심 포스터

-11월을 맞이하여 불조심예방과 불조심에 대한 안전의식

을 기르고자 불조심에 관련된 포스터를 표현해보자

4절지 스케치북,포스터물감,색연필,크레파스,물감,연핑,지우개,등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이전글 4분기 수업일지
다음글 8월지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