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7월지도안
작성자 김민정 등록일 19.08.21 조회수 25
첨부파일
미술부7월지도안-.hwp (63.5KB) (다운횟수:8)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 2 )(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축구경기

-월드컵에 출전하는 우리축구선수들이 경기하는 모습을 표현한다.선수들의 동작을 과장되게 표현한다.선수들의 동작을 자세히 관찰하여 운동감 있게 표현한다.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 4 )(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낚시하는 사람들

바다가나 강가에서 낚시하는 사람들의 동작과 풍경들을 표현해본다.배경으로는 숲속이나 모래사장 바다의 바위등을 표현해본다.고기를 낚아 행복해 하는 사람과 잡혀온 고기를 구경하는 사람들도 표현한다.

 

주제:풍경화(채색하기)

스케치한 풍경화를 채색한다. 앞의 풍경은 선명하고 자세히 채색하고 뒤에 있는 풍경은 저채도로 흐리게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 9)(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전학년 만들기

주제:신나는 여름방학

이제시작되는 신나고 즐거운 여름발학때 나는 무엇을하면 신나게 놀것인가를 표현해 보자.물놀이를 할지 해수욕장을 갈지 캠핑을 할지등을 생각하여 표현해보자.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구슬.비즈.우레탄줄.나무비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11)(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전학년

만들기

주제:만들기(화장실 문걸이 만들기)

스케치된 우드 목재에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채색한 다음

가죽끈으로 단다. 어두운색 사용을 피하고 밝은색을 많이 사용 하고 마무리는 테두리로 한다.

 

 

 

유성매직

문걸이우드

장식품등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 16)(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상상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미래에 지구를 청소하는 로봇

-미래에 우리생활에 가까이 있을 로봇을 상상해본다.

환경오염으로 더러워진 지구를 깨끗이 청소해주는 로봇을 상상하여 표현해본다.

 

주제:풍경화(채색하기)

-스케치한 풍경화를 채색한다. 앞의 풍경은 선명하고 자세히 채색하고 뒤에 있는 풍경은 저채도로 흐리게

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 18)()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장미축제

-울산에 대표축제인 장미축제를 표현해 본다

예쁜장미꽃과 우리가족과 친구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을 표현해 보자

 

주제:풍경화-(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23)(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생선가게

-엄마랑 시장이나 마트에서 생선을 파는가게를 주제로

표현해보자. 맜있는 생선과 여러종류의 생선들을 표현해보고 생선을 파는 가게의 풍경과 판매하는 아저씨도 표현해보자

 

주제:주제:풍경화(채색하기)

-스케치한 풍경화를 채색한다. 앞의 풍경은 선명하고 자세히 채색하고 뒤에 있는 풍경은 저채도로 흐리게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25)(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관찰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호수위에 있는 오리들-호수속에서 평화롭게 헤엄치는 오리를 표현해 본다.

공원호수가에있는 오리가족의 모습을 표현해본다.

공원호수 주변에 있는 풍경들을 표현해본다

 

주제:주제:풍경화(채색하기)

스케치한 풍경화를 채색한다. 앞의 풍경은 선명하고 자세히 채색하고 뒤에 있는 풍경은 저채도로 흐리게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 2 )(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축구경기

-월드컵에 출전하는 우리축구선수들이 경기하는 모습을 표현한다.선수들의 동작을 과장되게 표현한다.선수들의 동작을 자세히 관찰하여 운동감 있게 표현한다.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 4 )(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낚시하는 사람들

바다가나 강가에서 낚시하는 사람들의 동작과 풍경들을 표현해본다.배경으로는 숲속이나 모래사장 바다의 바위등을 표현해본다.고기를 낚아 행복해 하는 사람과 잡혀온 고기를 구경하는 사람들도 표현한다.

 

주제:풍경화(채색하기)

스케치한 풍경화를 채색한다. 앞의 풍경은 선명하고 자세히 채색하고 뒤에 있는 풍경은 저채도로 흐리게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 9)(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전학년 만들기

주제:신나는 여름방학

이제시작되는 신나고 즐거운 여름발학때 나는 무엇을하면 신나게 놀것인가를 표현해 보자.물놀이를 할지 해수욕장을 갈지 캠핑을 할지등을 생각하여 표현해보자.

주제:풍경화-공원(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구슬.비즈.우레탄줄.나무비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11)(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전학년

만들기

주제:만들기(화장실 문걸이 만들기)

스케치된 우드 목재에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채색한 다음

가죽끈으로 단다. 어두운색 사용을 피하고 밝은색을 많이 사용 하고 마무리는 테두리로 한다.

 

 

 

유성매직

문걸이우드

장식품등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 16)(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상상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미래에 지구를 청소하는 로봇

-미래에 우리생활에 가까이 있을 로봇을 상상해본다.

환경오염으로 더러워진 지구를 깨끗이 청소해주는 로봇을 상상하여 표현해본다.

 

주제:풍경화(채색하기)

-스케치한 풍경화를 채색한다. 앞의 풍경은 선명하고 자세히 채색하고 뒤에 있는 풍경은 저채도로 흐리게

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 18)()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장미축제

-울산에 대표축제인 장미축제를 표현해 본다

예쁜장미꽃과 우리가족과 친구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을 표현해 보자

 

주제:풍경화-(스케치하기)

-우리가 자주가는 공원의 풍경을 표현한다.운동하는 사람들,나무 숲,주변에 핀꽃등을 표현해본다

명암,원근을 고려하여 표현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부서명

미술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 )(23)(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생활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생선가게

-엄마랑 시장이나 마트에서 생선을 파는가게를 주제로

표현해보자. 맜있는 생선과 여러종류의 생선들을 표현해보고 생선을 파는 가게의 풍경과 판매하는 아저씨도 표현해보자

 

주제:주제:풍경화(채색하기)

-스케치한 풍경화를 채색한다. 앞의 풍경은 선명하고 자세히 채색하고 뒤에 있는 풍경은 저채도로 흐리게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 문단속( )

부서명

미술부

지도 대상

( )학년 계 ( 56 )

장소

미 술 실

지도 일시 : 2019( 7)(25)( )요일

학습주제

교수 학습 활동

자료 및 준비물

1,2학년

관찰화

 

 

3.4.5.6학년

수채화

주제:호수위에 있는 오리들-호수속에서 평화롭게 헤엄치는 오리를 표현해 본다.

공원호수가에있는 오리가족의 모습을 표현해본다.

공원호수 주변에 있는 풍경들을 표현해본다

 

주제:주제:풍경화(채색하기)

스케치한 풍경화를 채색한다. 앞의 풍경은 선명하고 자세히 채색하고 뒤에 있는 풍경은 저채도로 흐리게채색한다

 

 

5절스케치북,4B연필,지우개.

수채화 도구.

휴지나 걸레등

수업 실시

여부

실시함,

결강 시 사유:

 

관리

사항

점검

교실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난방기구 끔( ),

전기소등( ),학생 안전 귀가조치( ),문단속( )

 

 

 

 

이전글 8월지도안
다음글 6월지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