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량초, 가온누리 도서관 개관식 보도자료/울산광역매일,경상일보
작성자 청량초 등록일 18.04.27 조회수 375

<경상일보>

울산시 울주군 청량초등학교, 가온누리 도서관 개관식 열어














 
 
▲ 울산시 울주군 청량초등학교(교장 최흥근)가 25일 ‘가온누리 도서관(청량초등학교종합정보화센터)’ 개관식을 열었다.
 

울산시 울주군 청량초등학교(교장 최흥근)가 25일 ‘가온누리 도서관(청량초등학교종합정보화센터)’ 개관식을 열었다. ‘가온누리 도서관’은 학구 내 아파트 신축에 따른 학생 증가에 대비해 신설 학급 설치를 위한 학교용지부담금으로 건축됐다.







<울산광역매일>


청량초, 가온누리 도서관 개관식 개최

학급 설치 위한 학교용지부담금으로 건축
협동교수프로그램 이루어질 터전
 
허종학 기자
 
▲ 울산 청량초등학교는 25일 가온누리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사진 제공 = 청량초등학교)     © 편집부


울산 청량초등학교(교장 최흥근)는 25일 가온누리 도서관(세상의 중심이 되는 도서관이라는 의미) 개관식을 가졌다.


`가온누리 도서관`은 학구 내 아파트 신축에 따른 학생 증가에 대비해 신설 학급 설치를 위한 학교용지부담금으로 건축됐다. 새로 건립되는 건물의 1개 층을 전면 도서관 시설로 변경해 줄 것을 요청, 신축 건물의 2층 전체가 도서관으로 탄생하게 된 것이다.


청량초는 앞서 전교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새로 건립되는 도서관의 이름을 공모한 바 있다. 이번 개관식에서는 `가온누리 도서관`이라는 이름으로 공모됐다.


별도의 LAI(Library Assisted Instruction)실을 구축해 도서관활용수업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협동교수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터전을 마련했다.


최흥근 교장은 "학교도서관을 중심으로 하는 스마트 학습 공간을 구축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미래 지향적인 학습 터전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이전글 청량초. 창의융합한마당 / 울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