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최흥근 교장선생님 사진
최흥근 교장선생님 사진


  본교는 1927년에 개교하여 90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명문학교로서 19학급 360여명의 학생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본교의 교육목표는 ‘미래사회를 스스로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예절바르고 창의융합적인 인재 양성’이며 인문학적 소양과 과학, 기술, 정보능력이 조화를 이룬 인재 육성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가장 가치로운 것은 행복(幸福)이라고 생각합니다.

행복(幸福)이란 ‘생활에서 기쁨과 만족감을 느껴 흐뭇한 상태’를 뜻합니다. 학교가 행복해야 학생들이 오고싶어하며 배움이 즐거워지고 교사들은 더욱 신바람나는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으며 학부모님 역시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습니다.

‘배려’는 ‘여러 가지 마음을 써서 보살피고 도와 줌’이라는 말이며, ‘긍정’은 ‘어떤 생각이나 사실을 그렇다고 인정함’을 의미합니다. 항상 학생들에게 배려와 긍정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익히게 하고 참된 인성이 진정한 실력임을 일깨워 주겠습니다.

 

  학생에게는 배움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교사에게는 가르침의 긍지와 보람을 느끼게 하며 학부모님께는 기쁨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노력하여 더(More) 행복하고 다(All) 행복한 품격 높은 청량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겠습니다.

 

청량초등학교장 최흥근